등산일기/BAC 100대 명산

[도봉산] 블랙야크 100대명산 서울 명산 도봉산 신선대 최단코스 도봉산 다락능선 코스 (1/100)

산훈맨 2022. 11. 14. 19:30
반응형

🚘 경기 의정부시 망월로28번길 205
⛰️ 신선대 726m
⏱️ 3h 10m
거리 : 5.5km
코스 : 북한산국립공원 원도봉탐방지원센터 - 다락능선 - y계곡 - 신선대 정상 - 민초샘 - 덕제샘 - 북한산국립공원 원도봉탐방지원센터


블랙야크 100대 명산 15곳 정도 갔지만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여 최근에 갔던 산, 앞으로 갈 산부터
천천히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ㅎㅎ 북한산 국립공원 원도봉탐방지원센터는 의정부에
위치한 서울지하철 1호선 망월사역에서 도보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며 주차장도 있어 주차가 가능합니다.

의정부 ic부터 근처 수락산과 불암산, 도봉산의
아름다운 절경들을 볼 수 있는데 운전 중이라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위 사진은 도봉산 아래에서 도봉산 한컷

뭣도 모르고 끝나고 평양면옥 의정부본점을 가려고
평양면옥과 가장 가까운 코스로 선택했는데
매우 어려움 코스인 다락능선 코스를...ㅋㅋ

반응형

초입길은 임도길로 이어지며 마지막 단풍이
자신의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심원사를 지나며 본격적으로 능선코스에 돌입합니다.

이런 좁은 곳을 지나고,,, 바위 절벽을 봉 하나에
의지하여 오르다 보면

이런 멋진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휴대폰이 떨어질까 봐 바지주머니에 잠금까지 하고
한 섹터 오르고 사진 찍고.. 다시 넣고 오르고 반복ㅋㅋ

중간에 이렇게 귀여운 고양이도 있고

멋진 풍경을 보며 오르다 보면 어느새 무시무시한
y계곡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런 비스무리한 길들이 계속하여 나오고

드디어 신선대 정상이 나타나 정상에서 찍었습니다.
1시간 50분 소요됐습니다 ㅎㅎ


정상 근처 멋진 봉우리 사진입니다. 내려오는 길엔
y계곡 우회코스로 가다가 원점회귀 길을 놓쳐서
민초샘 - 덕제샘 코스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이 길은 능선길이 아닌 일반적으로 올라가는 코스라
내려가는 길은 그냥 산길을 쭉 내려가는 코스였습니다.

내려오는데 시간은 1시간 20분으로 총 3시간 10분의
즐거운 도봉산 가을 산행이었습니다.

산 밑에 이런 어마무시한 막걸리집이...ㅋ
차만 없었다면 들어가서 제육볶음에
막걸리 10병 조졌을 듯하네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