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면옥] 경기 수원 영통 평양냉면 맛집 ‘영통면옥’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영로345번길 95
화-일 10:00-21:00 라스트오더 20:3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031-203-1555
수원 영통에 새로 평양냉면집이 생겼다 하여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수원 가정법원 옆건물입니다.
1층 한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내부는 넓직넓직하고 좌석간의 거리가 넓어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영통면옥은 메밀이 주성분인 평양식 냉면으로 메밀가루를 직접 반죽해 직접 뽑아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된다고 합니다. 냉면 육수는 동치미를 직접 담가 고기육수와 일정비율로 섞어 만들기 때문에 느끼하지 않으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최고라고 합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홍어회냉면이 주 메뉴이고 2인이상 주문시 소불고기를 같이 주는 메뉴도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수육, 홍어회무침, 왕만두가 있고 계절메뉴로는 얼큰닭곰탕, 닭곰탕, 닭칼국수가 있습니다.
원산지는 김치는 국내산, 고춧가루는 국내산과 중국산, 닭고기는 국내산, 홍어는 아르헨티나산, 소고기는 미국산과 호주산, 돼지고기는 칠레산입니다.
기본찬으로는 무절임과 다른곳들과는 다르게 소고기 육전이 나옵니다. 육전이라니 황송합니다.
육전을 제외한 무절임과 김치류는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됩니다.
영통면옥의 물냉면입니다. 평양냉면식이라고는 하지만 서울식 유명 평양냉면들과는 좀 다른 비주얼입니다.
육수는 직접 담은 동치미에 고기육수를 섞는다고 하지만 새콤달콤한 맛에 끝맛으로 감칠맛이 올라오는 맛입니다. 그렇다고 시판용 시고 단 냉면 육수 정도는 아니고 좀 더 부드러운 맛이었습니다.
면도 고함량 메밀면 느낌은 아니고 5:5거나 그 언저리 정도의 느낌의 얇은 면이었습니다.
그냥저냥 평양냉면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먹으면 괜찮은 냉면 느낌이었습니다. 주변에서는 우교당이라는 엄청 훌륭한 평양냉면집이 있으니 그쪽으로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수원 평양냉면 맛집 추천입니다.
수원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