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평양냉면] 동탄 평양냉면 어복쟁반 맛집
경기 화성시 동탄기흥로520번가길 20
수-월 11:00-21:00 라스트오더 20:2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매주 화요일 정기 휴무
☎️031-377-4024
동탄 2신도시 한미약품 맞은편 식당 골목에 위치한 조선평양냉면에 방문했습니다. 조선평양냉면은 평택에 여러 지점이 있는데 평택과 관련이 된 곳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점심 시간에 많은 손님이 식사중이었습니다.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어복쟁반과 수육, 만두, 빈대떡, 냉면 등 전형적인 평양냉면 식당의 메뉴와 함께 갈비탕, 메밀들깨수제비, 만두국, 떡만두국도 판매중입니다. 떡만두국과 메밀들깨수제비는 동절기 계절메뉴입니다.
어복쟁반과 평양물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쌀과 김치는 국내산, 고춧가루와 녹두는 국내산과 중국산을 같이 사용하고 돼지고기는 국내산, 소고기는 호주산과 미국산을 같이 사용합니다.
어복쟁반을 시켜서 그런지 무절임 외에도 열무김치와 깍두기, 고추 장아찌를 줬습니다. 깍두기가 상당히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열무김치와 무절임, 고추 절임도 괜찮았습니다.
추가반찬과 앞치마는 가게 한켠에서 셀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이 나왔습니다.
어복쟁반 중(₩45,000)사이즈입니다. 미국산/호주산 소고기를 사용해서 그런지 고기가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기에도 약 40점의 고기로 보입니다. 또 양만 많아 보이게 너무 얇게 썰지 않고 적당한 두께로 딱 좋게 썰려있습니다. 양지는 안보이고 사태, 아롱사태 부위로 보입니다.
소고기 밑으로 배추와 부추 등 채소와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새송이 버섯 등이 깔려 있고 채소의 숨이 죽으면 고기와 채소를 잘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소고기는 질기지 않고 매우 부드럽게 삶아져있으며 육향도 정말 아주아주 좋습니다. 육수는 갈비탕처럼 진한 육향을 가졌습니다. 만두도 무난히 맛이 괜찮았습니다. 술을 못먹어서 아주 아쉬웠습니다.
냉면 사리를 추가해서 어복쟁반에 넣어 먹어도 아주 별미이지만 1인 1냉과 어복쟁반을 같이 먹어 배가 아주 불러 먹지 못했습니다.
정말 냉면에서 깜짝 놀랐습니다. 사실 동탄 조선평양냉면은 2019년에 한차례, 2020년에 한차례 방문 이후 3년만의 방문이자 3번째 방문이었는데 그동안 냉면에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 방문에서는 그런 아쉬움이 싹 사라지는 맛이었습니다. 일단 비주얼부터도 예전의 난잡한 비주얼이 아닌 단정한 비주얼이었습니다.
센 육향에 간장으로 감칠맛있게 간을 한 육수는 예전에는 동치미 맛이 많이 섞였는데 이번에는 동치미 맛이 나지 않고 강한 육향과 다시마같은 감칠맛이 은은하게 나서 아주 좋았습니다. 육수 맛이 좋을 때의 종로 유진식당 같은 육수였습니다.
면도 서울식 메밀 80%이상 그런 면은 아니었지만 이전 면보다 확실히 메밀이 많이 들어가고 맛이 좋아졌습니다. 호주산/미국산 소고기를 사용한다고 하지만 1만원에 이정도 퀄리티면 자주 올 것 같습니다.
2019년 오픈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방문했을 당시 조선평양냉면의 냉면입니다. 평택/안성식 평양냉면 그 느낌이 강한 고추가 들어간 육수는 동치미 맛이 세고 자극적이었으며 면도 전분 함량이 높았습니다.
2020년 방문했을 당시 조선평양냉면의 음식입니다. 소고기 수육은 상당히 부드럽고 맛이 좋았고 갈비탕도 아주 훌륭했는데 냉면이 아쉬웠었습니다.
동탄/오산 평양냉면집 후기입니다.
동탄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