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냉면

[윤밀원] 성남 맛집 분당 족발 양무침 평양냉면 칼국수 양곰탕 맛집 추천 ‘윤밀원’

산훈맨 2023. 5. 5. 20:22
반응형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 154
매일 11:30-21:30 라스트오더 21:00
월-금 브레이크타임 15:00-17:00
토-일 브레이크타임 15:30-17:00
☎️031-714-8388



분당 수내역 근처에서 족발로 유명했던 김씨부엌이 정자동 끝자락에 족발, 양무침, 평양냉면, 칼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윤밀원을 자그마한 가게로 오픈하였고 항상 문전성시를 이뤄 웨이팅도 길게 있었던 윤밀원이 수내역 인근으로  22년 11월경 확장이전을 하면서 김씨부엌과 통합했다고 합니다. 윤밀원을 오래간만에 방문해 정자동 끝자락이 아닌 확장이전한 현재의 공간을 방문한적음 처음입니다.

가게가 예전에 비해 2-3배는 커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커졌는데도 접근성이 훨씬 좋아서인지 입소문을 더 탔는지 평일 19:00경 방문했는데도 웨이팅이 약 40분 있었습니다. 웨이팅은 가게 앞 키오스크로 등록하면 됩니다.

예전 가게에서부터 이뻤던 조그마한 조명이 있는 사이드 간판을 한번 찍어봤습니다. 예전 감성은 확실히 아니네요.

확실히 가게가 넓어지고 쾌적해졌습니다. 예전에는 약 7테이블 정도에 좌석간의 거리가 좁아 불편했었는데 테이블간 거리도 넓어지고 테이블들도 많아졌습니다.

평양냉면과 칼국수, 양곰탕, 반족발, 양무침등 다양하게 주문해봤습니다. 윤밀원이 식사 메뉴와 더불어 족발로 상당히 유명한 가게이지만 양무침도 굉장히 맛이 좋습니다.

양무침 소스와 부추, 무, 양파절임등 반찬과 족발에 찍어먹을 새우젓 그리고 고수를 줍니다.

족발에는 상추가 같이 있어 쌈을 싸먹을수도 있습니다. 양이 적어보이지만 하나하나 두껍게 썰려 그렇게 적지는 않습니다. 한돈 앞다리를 삶아 내어주는 족발은 껍데기 쪽에서 윤기가 좌르르 흐릅니다. 족발은 다른 여러 재료를 섞지 않아 한약맛 등이 나지 않고 깔끔한 돼지 족발 그 자체로 쫄깃한 식감과 맛이 모두 좋아 개인적으로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두툼한 양무침이 나왔습니다. 양무침 위로 부츠와 산초와 생강채가 같이 뿌려져 나옵니다. 통통한 양의 식감과 잘 삶아진 정도의 맛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부추와 같이 특제 소스에 찍어먹으면 더 맛이 좋습니다. 고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수와 같이 드시던데 저는 고수를 먹지 못해 아쉽습니다.

반응형

메인메뉴 외 칼국수, 평양냉면, 양곰탕 등 식사메뉴가 나올 때 배추김치와 석박지가 나왔습니다. 김치 맛도 모나지 않고 맛이 좋습니다.

분당 평양냉면 맛집 윤밀원의 평양냉면은 비주얼부터 압도적입니다. 큰 놋그릇에 가득 담긴 면과 육수, 다른 곳들과는 비교도 못할만큼 많은 크고 많은 고기 고명이 특징입니다. 윤밀원 처음 방문은 2017년인지 2018년인가 잘 기억은 나지 않는데 그때는 진짜 손바닥만한 고명 두개를 줘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의 고명은 소 아롱사태와 양지, 삼겹살 부위의 제육이 두점 들어있었습니다. 정말 고기고명 인심으로는 최고인 윤밀원입니다.

강하진 않지만 어느정도 적당한 육향, 간이 세지 않아 깔끔한 염도의 육수는 밸런스가 참 좋습니다. 요즘 서울 유명 냉면집들의 육수가 전반적으로 너무 짜서 아쉬운데 윤밀원의 육수는 짜지 않아서 참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냉면 면도 양이 많아 아껴먹지 않고 입에 가득 넣고 먹었더니 메밀향과 맛, 식감 모두 좋았습니다. 고기 고명도 많으니 고기와 같이 먹어도 참 좋습니다.

양곰탕에는 통통한 양과 소고기 양지 부위가 들어있습니다. 사골은 쓰지 않고 살코기로 국물을 내서 맑은 국물에 육향이 좋습니다. 살짝 쿰쿰한 내가 나지만 그것이 또 곰탕의 매력이라고 생각해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습니다.

칼국수는 부추와 파가 많이 올라가있고 결대로 찢긴 양지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양지가 들어있어 소고기 국물 칼국수를 예상했으나 국물은 진한 멸치육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소고기 국물이면 쌀국수 느낌나고 좋지 않을까 하는 아쉬운 마음이 살짝 있었습니다. 면은 쫄깃하고 괜찮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음식이 모두 깔끔한편인 분당 족발 양무침 평양냉면 양곰탕 칼국수 맛집 윤밀원, 확장이전으로 공간도 넓어져서 쾌적하게 이용 가능하고 접근성도 좋아 대중교통으로도 방문하기 편해졌습니다. 분당에서 평양냉면이 생각날 때는 윤밀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