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냉면

[용인고박사냉면집] 용인 평양냉면 맛집 ‘용인고박사냉면집’

산훈맨 2023. 4. 25. 23:00
반응형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중부대로 1934-2
매일 09:00-21:00
매달 넷째주 월요일 정기휴무
☎️ 031-332-1423



평택에서 3대 80년 영업중인 고복수 평양냉면, 많은 사람들니 고박사 냉면으로 알고있고 예전 상호는 고복수 평양냉면이었습니다. 가족끼리 분쟁이 있었는지 고박사냉면에서 고복례 냉면으로 상호를 바꾸고 얼마 뒤 고복수 평양냉면으로 이름을 바꿨는데요, 연희동에 고여사 냉면집과 용인 수지에 고씨4대명가, 그리고 용인 양지에 위치한 용인고박사냉면집도 평택 고복수 평양냉면과 관련된 집인듯 보입니다.

*평택 고복수 평양냉면과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용인 고박사냉면은 중부대로상 용인에서 이천방향 길가에 위치해있고 단독 2층 건물입니다. 주차장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오픈시간에 맞춰가서 첫 손님이었습니다. 입석 테이블이지만 신발을 벗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게 내부에서 세월이 느껴지지만 깔끔하게 잘 관리된 느낌도 느껴집니다.

만두는 직접 빚는다고 합니다.

반응형

메뉴와 원산지표시입니다. 평양냉면뿐만아니라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평양냉면으로 주문했습니다.

용인 평양냉면 맛집 용인고박사냉면집은 면수를 주지 않고 온육수를 내어줍니다. 간장으로 간이 된 육수는 육향이 확 올라오지는 않고 은은한 맛에 단맛이 있습니다.

기본찬은 무절임과 양배추 절임입니다. 양배추절임이 새콤달콤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양지 2점과 배, 삶은 계란, 무절임이 고명으로 올라가 있습니다. 양지는 육수를 내는데 사용됐는지 퍽퍽한 감이 있으나 육수에 넣고 마지막즘 먹으면 육수 맛도 살짝 배고 육향도 좋고 괜찮습니다.

육수의 비쥬얼은 간장으로 간을 한 안성/평택 등 경기 남부권 육수의 비쥬얼입니다. 다만 면의 비쥬얼은 좀 더 쫄면 같은 여타 경기 남부권보다 서울식 냉면 면 같은 비쥬얼입니다.

육수는 은은한 단맛에 옅은 육향에 간장으로 간을 잡았습니다. 처음에는 은은하던 단맛이 끝으로 갈수록 맛이 강해지는게 좀 아쉬웠습니다.

용인고박사냉면의 평양냉면 면은 서울식 메밀 80%이상 함유된 면처럼 향과 식감이 있는편은 아니고 찰기와 식감이 전분이 꽤 많이 함유된 맛입니다. 육수와 따로 노는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용인고박사냉면의 평양냉면은 비록 제가 좋아하는 육향이 세거나 깔끔한 서울식 평양냉면의 육수와 메밀 80%정도 함유된 그런 면의 평양냉면은 아니었으나 나름의 특색과 맛이 있는 전통 맛집의 평양냉면입니다. 서울식 평양냉면이 너무 심심해서 입에 맞지 않는 분들은 이러한 경기남부식 평양냉면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