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면옥] 서울 광진구 구의동 평양냉면 노포 맛집 추천 ‘서북면옥’
▪️서북면옥
▪️서울 광진구 자양로 199-1
▪️월-토 11:00-19:30 라스트오더 19:00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 02-457-8319
1968년부터 영업중인 노포 서북면옥은 어린이대공원 근처 구의사거리에 위치했습니다.
11시에 오픈이라고 하지만 약 10:45분쯤 방문했는데 다른 손님들이 이미 꽤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내부는 좁은편입니다만 2층도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냉면이 10,000원으로 매우 착한 가격입니다. 접시만두도 6개에 10,000원으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가격이 저렴해수 일인 일냉면 주문을 요합니다.
냉면과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자가제분과 자가제면을 직접한다고합니다.
만두는 각종 야채와 고기, 두부를 섞어 그날그날 빚는다고합니다.
배추김치가 테이블마다 있습니다. 잘 익은 김치는 간이 좀 센편이라 냉면과는 잘 어울리지는 않지만 단독으로 먹거나 만두랑 먹을때 맛이 좋습니다. 무절임을 주지 않는것은 좀 아쉬웠습니다.
2018년경 방문하고 약 6년만의 방문이었는데 예전보다 냉면 담음새가 더 정갈해졌습니다. 굵직한 면 위로 무절임이 많이 들어있고 고기고명 한점과 삶은달걀이 올라가있습니다.
육수는 첫맛으로 육향이 꽤 세게 올라오고 은은한 단맛이 났는데 부원면옥같이 막 엄청 달진 않았고 개인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으며 육향을 좀 끌어올리는 단맛이었습니다. 뭔가 따로 설탕등을 넣었다기보다는 무절임의 단맛이 육수에 밴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약간 달긴 해도 육수가 짜지 않아 좋았습니다.
면은 유진식당이나 을밀대처럼 메밀이 많이 들어가진 않았으나 저렴한 가격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가는 면입니다. 두꺼우면서도 은근 쫄깃한 면도 육수와 꽤 잘 어울렸습니다.
서북에 가면 만두는 꼭 시키길 추천합니다.슴슴한 평양식 만두 그 자체입니다. 만두 소가 두부와 채소들로 가득 차있습니다. 육즙도 딱 좋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구의동 평양냉면 맛집 서북면옥이었습니다.
서울 평양냉면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