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장원 남문점] 수원 평양냉면 맛집 ‘평장원 남문점’ 영업시간 메뉴 가격 주차 후기
경기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22-13
매일 11:00-22:00
☎️ 031-245-0990
주차장 X
수원 남문에서 육개장칼국수로 유명했던 명보칼국수에서 평양냉면을 팔다가 평장원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평양냉면, 만두 전문점으로 탈바꿈을 했습니다.
인계동에 평장원이 생기기 전에는 종종 방문했으나 인계점이 접근성이 좋고 주차장도 있어 인계점만 종종 방문하다가 두곳의 맛을 비교하고자 같은날 방문을 했습니다.
남문점을 먼저 방문했고 평장원 남문점은 따로 주차장은 없으며 근처에 '일동 주차장'에서 20분에 1,000원의 주차비를 지불하고 이용 가능합니다.
내부는 세곳의 방이 있고 좌석도 꽤 많은 편입니다.
평양냉면, 비빔냉면, 회냉면의 냉면메뉴와 육개장, 만둣국, 만두, 수육, 녹두전, 만두전골, 보쌈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중입니다. 평양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12,000원정도면 합리적인 냉면가격이라고 생각듭니다.
원산지 표시가 잘 되어있습니다. 12,000원의 가격인데 한우와 호주산 소고기를 같이 써서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메밀과 고춧가루는 중국산을 사용합니다.
따로 면수나 온육수는 나오지 않고 생수가 나오고 기본찬으로 무절임이 나옵니다. 무절임은 색은 붉은편이라 맛도 셀까 했는데 맛은 색에 비해 세지 않아서 냉면과 같이 먹는데도 냉면의 맛을 크게 해치지 않았습니다.
평장원 남문점의 평양냉면 고명으로는 소고기 양지 한점과 돼지 삼겹살 부위로 보이는 고명 한점이 들어있습니다. 고기 고명은 꽤 큰편이고 오래 삶아져 퍽퍽한감이 있었으나 맛은 괜찮았습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 모두 고명으로 올라온 것을 보니 육수를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같이 내는 것 같습니다.
육수는 기름기가 좀 떠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첫맛으로 소고기 육향이 강하게 때리고 돼지고기의 구수한 맛이 올라왔는데 꽤 짠편이었습니다. 육수만 먹었을 때는 꽤 많이 짰으나 면을 풀어먹으니 염도가 괜찮았습니다.
얇은 면이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거친 순면 느낌은 아니고 의정부 계열 느낌의 면이었는데 씹을 때 메밀 식감과 곡향도 아주 좋았습니다. 육수의 맛도 상당히 잘 스며들어 짭짤한 육향 육수와 곡향이 잘 어울렸습니다.
개인적으로 2018~2019년의 평장원 남문점의 아주 훌륭했던 평양냉면 맛을 잊을수 없으나 이정도의 퀄리티면 종종 방문할 것 같은 냉면 맛이었습니다.
수원 평양냉면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수원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