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야초 하수오 삼계탕] 청주 산남동 오리 닭 백숙 닭도리탕 맛집
충북 청주시 서원구 두꺼비로70번길 85
매일 10:00-22:00
☎️ 043-288-5289
청주 산남고등학교 근처, 계룡리슈빌 아파트 맞은편에 위치한 오리, 토종닭 회춘탕(백숙) 맛집 산야초 하수오 삼계탕에 방문했습니다.
가게 내부는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이 있는 룸이 있습니다. 입식 테이블도 신발을 벗어야합니다. 단체 손님은 좌식 룸을 이용하면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다리가 좀 불편합니다ㅜㅠ 단체로 미리 예약을 하고 좌식 룸을 이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은 꽤 있는편입니다. 하수오 오리 회춘탕과 토종닭볶음탕을 주문하고 추가로 더덕구이도 주문했습니다.
원산지는 전부 다 국내산입니다❤️
기본찬이 꽤 많이 나옵니다. 기본찬은 정갈하고 맛이 깔끔합니다.
인삼과 버섯이 들어간 산야초 오리 회춘탕이 나왔습니다. 산야초란 것이 특별한 풀 이름이 아닌 산에서 자란 야생 풀들을 총칭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여러 풀들이 들어있습니다.
큼지막한 오리는 푹 삶아졌는지 질기지 않고 쫄깃한 식감에 맛도 괜찮습니다. 오리도 오리인데 국물이 진짜 보약처럼 진합니다. 원기충전이 되는 느낌입니다.
오리 회춘탕을 다 먹을 때 쯤 찰밥 누룽지가 나오는데 남은 국물을 조금 해서 먹으면 죽처럼 맛있습니다.
각종 버섯이 들어있는 청주 맛집 산야초 하수오 삼계탕의 토종 닭볶음탕입니다. 닭만 들어있는게 아니고 구운 계란도 몇 개 들어있었습니다.
토종 닭 한마리가 통 째로 들어있습니다. 닭발과 염통, 똥집까지 전체적으로 한마리가 통 째로 들어있습니다. 사진 속의 닭발의 크기에서 닭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토종닭이라 질기지 않고 쫄깃한 맛이 좋습니다. 양념은 자극적인 매운맛은 아니고 여러 약초와 채소가 많이 들어있어 달큰한 감칠맛이 좋은 양념입니다. 양념이 닭에 잘 배어 맛이 좋았습니다.
닭볶음탕은 따로 찰밥 누룽지가 나오지 않아 밥을 따로 시켜먹어야합니다.
마무리로 시킨 더덕구이가 정말 정말 맛이 좋습니다. 가격은 4만원으로 꽤 높은 편이지만 쫄깃한 식감과 달달한 고추장 양념이 잘 어울리고 쓴 맛은 없고 고소한 더덕의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청주 몸보신에 좋은 산야초 하수오 삼계탕이었습니다.
청주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