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울산경남 맛집

[대길숯불갈비] 부산 맛집 동래온천 온천장역 돼지갈비 생갈비 양념갈비 맛집 추천 ‘대길갈비’

산훈맨 2023. 4. 3. 20:32
반응형

 

부산 동래구 금강로 150
수-월 12:00-22:00 매주 화요일 정기 휴무
☎️ 051-555-5935


부산 동래구 온천장역 허심청 온천에서 기가막힌 사우나를 체험하고 출출해져서 주변에 먹을게 뭐 하고 있나 찾아봤는데 돼지갈비집이 많더라구요.

동래 파전이 유명하다고해서 파전좀 먹어볼까 했는데 근처에 파전집은 없고 돼지갈비집이 많길래 슥 한바퀴 돌면서 사람이 많은 곳으로 향했습니다.

그러다 대길숯불갈비 앞에 사람들이 웨이팅을 하고있어 포털사이트에서 평점을 확인해보니 네이버와 카카오 모두 평점이 좋아 대길숯불갈비로 가기로 하고 대기 명부를 작성했는데 앞에 6팀이 있었습니다. 회전율은 그렇게 좋지 않아서 약 30분 웨이팅 했습니다.

내부는 넓은 편입니다. 사방에서 들려오는 부산 사투리 찾았다 부산 로컬맛집👍

1인분이 양념갈비 200g, 생갈비 150g 기준으로 양이 많지는 않지만 국내산 갈비임을 고려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입니다.

원산지는 고춧가루만 국내산, 중국산 혼합이고 나머지는 국내산을 사용하네요.

많은 분들이 생갈비를 드시고 계신거로 봐서 생갈비가 대표음식인듯 보입니다. 생갈비1인분과 양념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참숯이 참 좋습니다.

반응형

생갈비는 사선으로 칼집이 되어있습니다. 칼집이 되어있어 안쪽까지 금방 잘 익습니다.

양념갈비 2인분도 나왔습니다. 400g인데 양이 꽤 많이 나옵니다.

새콤한 양념의 파절이와 묵은지, 백김치, 콩나물, 양파절임의 기본찬이 나옵니다. 김치와 백김치는 추가하려면 1,000원이네요🥲 주변을 보니 김치는 구워드시길래 저희도 구워먹었는데 갈비와 잘 어울렸습니다.

생갈비를 먼저 올렸습니다.

와... 예전에 동탄에 인천생갈비에서 생갈비를 먹고 이맛도 저맛도 아니어서 ‘생갈비는 좀 별로구나’ 생각했었는데 그 생각을 통째로 뒤바꾼 맛입니다.

쫄깃한 식감과 적당한 비율의 살코기와 비계의 고소한 하모니가 입안에서 조화를 이룹니다. 보통 양념갈비가 양념이 달달해서 같이 먹으면 양념갈비가 더 맛있는데 부산 돼지갈비 맛집 대길숯불갈비는 양념갈비도 맛있지만 생갈비가 압도적으로 맛있습니다.

돼지고기답게 쌈장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기름소금장에 찍어먹으면 고소한 맛이 배가됩니다.

양념갈비는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달달한 양념에 재워져 부드럽고 달달한 맛입니다. 쫄깃하고 고소한 생갈비와는 또 다른 매력입니다. 양념갈비도 가격대비 매우 괜찮은 편이지만 생갈비가 너무너무 맛있어서 좀 묻히네요🥹

갈비를 어느정도 먹고 된장찌개와 후식밀면을 주문했습니다. 된장찌개는 게가 반마리 들어있어 깊은 맛의 국물에 두부와 호박 등 채소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2,000원의 행복입니다.

된장찌개를 시키자 나온 반찬들입니다. 깔끔하니 밥반찬으로 좋습니다.

밀면은 그냥 후식 냉면같은 느낌입니다. 5,000원 가격이니 충분히 괜찮습니다.



부산 여행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식당인 부산 돼지갈비 맛집 대길숯불갈비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