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고집] 용인 동백 어정 숯불구이 목살 삼겹살 소막창 맛집 ‘황고집’
경기 용인시 기흥구 어정로 121
월-토 16:00-23:00 라스트오더 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031-285-9256
용인 동백 어정역 근처에는 맛집들이 꽤 있는데요. 돼지 목살, 삼겹살, 갈매기살, 소 막창 숯불구이 맛집인 황고집도 그 중 한곳입니다. 간판에서부터 오랜 연륜이 느껴집니다.
내부에는 약 14개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저녁 식사를 하러 오시는 손님들도 많고 회식을 하는 단체 손님들도 꽤 있어 저녁 7시정도가 되면 금세 만석이 되고 웨이팅이 있기도 합니다.
고기 메뉴는 돼지고기로 꽃목살, 갈매기살, 삼겹살이 있고 소고기 메뉴로 소막창이 있습니다.
식사 메뉴로는 김치칼국수, 비빔국수, 여름철 냉 열무국수, 된장찌개+공기밥 세트 메뉴가 있습니다.
갈매기살과 삼겹살은 국내산, 꽃목살은 스페인산, 소 막창은 미국산, 고춧가루와 당근은 중국산, 콩과 두부는 수입산을 사용합니다.
밑반찬은 딱 고기와 먹는 심플한 반찬입니다. 생와사비와 소금이 있어 좋았고 파절이가 없어서 살짝 아쉬웠습니다.
부족한 밑반찬은 가게 한 켠 셀프 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황고집은 주류와 음료를 이렇게 아이스버켓에 담아줘서 처음부터 끝까지 시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두툼한 목살부터 나왔습니다. 손님이 별로 없으면 직원분께서 구워주십니다.
두툼한 목살은 질기거나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원산지가 스페인인데 이베리코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으나 이베리코 만큼 맛이 좋았습니자다. 같이 나오는 고사리나 꽈리고추와 먹어도 맛있습니다.
두툼한 삼겹살도 고소한 지방의 맛과 살코기의 진한 육향이 잘 어울립니다.
막창은 돼지막창만 주로 먹어보다가 소 막창을 오랜만에 먹어봤는데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앞서 돼지고기로 배를 채우고 소막창으로 술안주로 먹으니 아주 좋았습니다.
마무리로 된장찌개와 공기밥을 주문해서 밥을 말아 된장술밥처럼 즐겼습니다. 된장찌개는 여느 고깃집 된장찌개의 느낌은 아니고 좀 더 깔끔하고 집 된장찌개 느낌이어서 부담없이 먹기 좋았습니다.
용인 어정역 근처에서 고기를 먹기에 좋은 돼지고기, 소막창 맛집 황고집이었습니다.
용인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