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분식] 충주 자유시장 막창구이 돼지국밥 맛집 추천 백종원 유튜브 님아 그 시장을 가오 출연 맛집
충북 충주시 충인6길 37-1
☎️ 043-844-6931
10. 20에 제천 월악산 유스호스텔에 놀러왔는데 마침 유튜브 ‘백종원의 님아 그 시장을 가오’에서 충주 자유시장 막창구이가 나와 보게 됐는데 막창 모듬구이 맛집으로 나와 기대가 되어 바로 다음날인 10. 21에 방문하였습니다.
토요일 12시 35분경 방문하였고 딱 한자리가 비어있어 운이 좋게 바로 입장하였습니다.
가게로 전화가 계속 오는데 두분이서 너무 바쁘셔서 전화를 받으실 틈이 없어서 당분간은 전화를 못 받으실 것 같습니다.
내부에는 4인테이블 4개가 있습니다. 어머니와 딸 두분이 운영하시는 것으로 보이고 갑자기 늘어난 손님으로 인해 좀 버거워하시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운이 좋게 웨이팅 없이 입장하였으나 유튜브를 보고 계속손님이 와서 웨이팅이 길어졌고 먹고 포장손님도 많이 오셨습니다.
가격이 정말 미쳤습니다. 얼마 전에 오른 가격이라는데 올라도 정말 저렴합니다. 막창구이와 곱창전골은 1인분 가격이 아닌 한 판 가격이니 정말 최고입니다. 소주와 맥주는 병당 4,000원인 것 같았습니다.
막창구이와 국밥을 주문했습니다.
가격도 착한데 돼지, 김치, 쌀과 더불어 고춧가루까지 국내산을 사용하다니... 정말 돈 벌 생각이 없으신건지...
기본찬은 신김치와 마늘, 고추, 집된장, 기름소금입니다. 신김치가 진짜 제대로 익어서 아주 내장구이와 먹으면 끝내줍니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익혀먹어도 좋습니다. 집된장도 맛있습니다. 고추는 전부 오이고추 같이 생겼는데 오이고추와 매운 고추가 섞여있었습니다😂
이름은 막창구이이지만 돼지 막창뿐만 아니라 콩팥, 자궁, 고환이 같이 섞여나옵니다. 애기보(자궁)와 고환은 정말 호불호가 갈릴듯하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곱창전골(이름은 곱창전골이지만 막창만 들어간다고 하심)을 주문해서 드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초벌되지 않은 생 내장류위에 소금이 뿌려 올려져있습니다. 가운데 누런게 막창, 막창 왼쪽으로 고환, 오른쪽으로 콩팥, 사이드에 얇은 장 처럼 생긴 것들이 애기보입니다.
불이 세지 않아 약 10분정도 익혀주면 맛있게 익습니다.
2만원에 막창을 비롯한 부속구이류를 이정도로 많이 즐길 수 있다니... 정말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소주 한잔이 정말 간절하게 생각이 났으나 차가 있어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막창은 진짜 정말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여느 다른 맛있는 돼지막창집에 비해 전혀 꿀리지 않는 훌륭한 맛이었습니다.
콩팥은 살짝 퍽퍽했으나 그 나름의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잡내는 일절 없었습니다.
애기보와 고환도 저는 잡내 없이 별 다른 맛도 없이 괜찮은 식감이었는데 동행인은 살짝 비린내가 느껴졌다고 합니다. 동행인은 막창은 아주 맛있었다고 합니다.
6천원짜리 국밥입니다. 국밥을 주문하니 알타리 열무김치를 주시는데 이 김치도 아주 맛있게 푹 익었습니다. 공기밥은 토렴되어 있지 않고 따로 나옵니다. 밥도 오래되지 않고 금방 한 밥처럼 맛이 좋았습니다.
국물은 정말 눅진할 정도로 진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간을 하라고 굵은 소금을 같이 내어주시는데 간이 되어있어 저는 그냥 먹었습니다.
정말 야들야들하게 잘 삶아진 머릿고기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잡내가 일절 나지 않는 신선한 머릿고기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막창구이도 만족하면서 먹었지만 국밥이 정말정말 최고로 맛있었습니다. 1만원에 팔아도 잘 팔릴 느낌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차를 두고 와서 곱창전골과 머릿고기를 먹어보고 싶은 엄정분식이었습니다. 다만 방송의 여파로 가능할지 싶은...😂
충북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