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라도 밀키트] 집에서 손쉽게 즐기는 평양냉면 밀키트 ‘능라도 밀키트’
더운 여름에 냉면이 땡기는데 나가기는 귀찮으실 때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는 괜찮은 대안인 것 같습니다. 기존 마트에서 팔던 평양냉면이라는 이름을 내건 밀키트들은 동치미육수에 메밀이 조금 들어간 면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의정부평양면옥, 피양옥, 능라도 밀키트 등이 꽤 서울식 냉면과 비슷하다고 호평을 받고 있어 능라도 밀키트로 주문을 한번 해봤습니다.
능라도 밀키트 1인분은 육수포함 530g, 300kcal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호주산 양지와 사태, 설깃으로 육수를 내고 육수를 낸 고기로 고명을 올린 것 같습니다. 메밀면 100%도 기대가 됩니다.
조리방법입니다.
- 냉면 육수는 완전 해동해주세요.
- 면을 끓는 물에 3분간 삶은 후 찬물에 충분히 씻어준 후 물기를 빼주세요.(뭉친 면은 잘 풀어주세요)
- 그릇에 물기를 뺀 면을 담은 후 육수와 고기를 올려주세요.
삶은 달걀, 채썬 배, 무절임을 같이 곁들여 먹으면 더욱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능라도 평양냉면 밀키트의 구성은 육수, 메밀면, 고기고명입니다. 언 육수에 오이가 중간 중간 들어 있는게 신기합니다.
육수는 해동을 해야하지만 면은 냉동상태로 3분을 삶으면 됩니다. 삶은 면은 얼음물처럼 차가운 냉수에 깨끗히 빨아서 물기를 꽉 짜야합니다.
능라도 밀키트의 평양냉면입니다. 고기 고명이 꽤 많이 들어있어 좋습니다.
육수는 진한 육향에 간간한 느낌입니다. 얼음팩에 오이가 박혀있어 육수에 오이향이 은은하게 나서 오이를 싫어하면 불호일 수 있습니다. 육수 양이 조금만 더 있으면 좋을텐데 육수 양이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면은 100% 메밀면이라고하는데 동결 건조를 해서 그런지 유명 평양냉면집 순면의 느낌과는 많이 다릅니다. 그래도 일반 시판 냉면사리들보다는 좀 더 메밀메밀한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마트에서 파는 동치미 맛 강한 평양냉면 밀키트에 비해서는 서울식 육향 강한 평양냉면 느낌이라 정말 나가기 귀찮은데 평양냉면이 생각나면 쟁여놨다가 먹기 좋습니다.
평양냉면 맛집 후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