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감자탕] 이천 먹자골목 감자탕 단일메뉴 맛집 ‘예원감자탕’ 영업시간 메뉴 주차 후기
경기 이천시 애련정로103번길 47
화-일 11:00-22: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재료 소진시 마감
☎️ 031-637-1460
이천먹자골목에는 청산오리감자탕과 예원감자탕이 있는데 둘 다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가운데 청산오리 감자탕은 일전에 방문해서 이번에는 예원감자탕을 방문했습니다.
예원감자탕 카카오 로드뷰를 보니 2011년에서 2014년 사이 현재 위치에 오픈해 약 10년이상 한자리에서 영업을 하셨습니다.
가게 근처에 주차할 곳은 마땅치 않고 분수대 오거리 노상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1시 오픈인 예원감자탕은 11시45분쯤 방문하였는데도 손님이 꽤 있었고 식사도중 만석이 되었습니다.
내부는 모두 테이블석인데 신발을 벗고 이용을 하는 방식입니다.
메뉴는 뼈해장국도 없는 감자탕 단일메뉴입니다.
등뼈와 배추, 고춧가루, 쌀 모두 국내산입니다. 국내산 등뼈와 고춧가루라니 귀한 집입니다.
감자탕 소짜리로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은 깍두기와 오이절임(?) 같은데 깍두기는 맛있었고 오이절임 같은거는 너무 셨습니다.
뼈와 깻잎, 콩나물이 깔려있고 얼갈이배추와 떡이 위에 올라와있는 예원감자탕입니다. 소짜리인데도 양이 제법 많습니다.
뼈는 6개정도 들어있엇던 것 같은 예원감자탕의 감자탕 소짜리입니다.
캐나다나 덴마크산 등뼈와 달리 국내산 등뼈라 그런지 상대적으로 조금 더 작았으나 오래 잘 삶아져서 그런지 고기는 부드럽게 잘 빠졌으며 고기 맛도 좋았습니다.
감자탕의 국물은 칼칼한편이면서도 들깨가루가 들어있어 고소한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뼈가 푸짐해 배가 불렀으나 한국인이라면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해야하기에 볶음밥을 하나만 주문했습니다.
볶음밥은 고소해서 미리 덜어놓은 칼칼한 감자탕 국물과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국내산 등뼈를 이용하는데 가격과 양, 맛 모두 좋은 이천 먹자골목 감자탕 맛집 예원감자탕이었습니다.
이천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