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미스] 제주도 우도 땅콩아이스크림 원조 맛집 추천 ‘지미스’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1132
매일 08:30-18:00
☎️ 010-2298-8633
원조 우도땅콩아이스크림 많은가게가 생겼지만 아이스크림 맛 땅콩 맛 자체가 다릅니다. 주인이 직접볶은 땅콩으로 만든 수제 아이스크림
우도에서 전기자전거를 빌려 천진항에서 크게 한바퀴를 돌면 검멀레 해변 근처 언덕길에 우도 땅콩아이스크림 가게 지미스가 있습니다. 지미스와 함께 우도왕자 땅콩아이스크림 가게도 있는데 일단 서로 두 가게에 다 원조라고는 붙어있습니다.
지미스는 2014년 제주도 방문을 했을 때부터 우도에 오면 꼭 땅콩아이스크림을 먹고는 했던 집입니다.
우도 땅콩아이스크림 맛집 지미스의 대표메뉴는 한라봉쥬스와 우도땅콩크림라떼, 아이스우도땅콩라떼의 카페메뉴와 땅콩아이스크림인 동콩이, 초코토핑이 올라간 우땅초, 한라봉+천혜향 아이스크림인 동귤이 메뉴를 판매중입니다.
우도땅콩크림라떼와 한라봉쥬스는 7천원, 아이스우도땅콩크림라떼는 8천원, 땅콩아이스크림과 한라봉, 천혜향 아이스크림은 5,500원으로 결코 싼 가격은 아닙니다.
땅콩, 한라봉, 천혜향의 대표메뉴 외에도 일반적인 카페 음료도 판매중입니다. 가격은 싼 편은 아닙니다.
가격은 비싼편이지만 우도에 놀러오면 꼭 한번씩 먹는 아이스크림 3총사 모습입니다. 땅콩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에 땅콩이 갈려 들어간듯 고소하고 알갱이가 씹힙니다. 안에 들어있는 땅콩도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우도 땅콩이 비싼편이니 이 가격이면 그렇게 비싸지도 않구나 싶습니다.
우도 땅콩은 해풍을 맞고 자라 다른 땅콩에 비해 더 달다고 하는데 단 맛은 잘 모르겠으나 고소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한라봉, 천혜향 아이스크림도 싱그러운 새콤한 맛에 자연스러운 단 맛이 잘 어울리는 아이스크림과 과육이 맛이 잘 어울리고 좋았습니다.
다른 제주도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