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해장국] 제주 맛집 고사리해장국 맛집 ‘우진해장국’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매일 06:00 - 22:00 (명절 연휴 제외)
☎️ 064-757-3393
네이버 방문자 리뷰 약 15,000건, 카카오맵 방문자 리뷰 약 900건, 구글 방문자 리뷰 약 8,100건 제주 전체 식당 중 가장 유명한 맛집인 우진해장국은 제주 토속 음식인 고사리해장국, 몸국, 사골해장국, 녹두전을 판매합니다.
우진해장국은 생생정보통, 수요미식회에 방영되었고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입니다.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일요일은 무료, 나머지 요일은 1시간 무료입니다.
오픈하자마자 가려고 하였지만 깜빡 잠들어 오전 7시 45분경 방문하였습니다. 웨이팅은 없었지만 자리는 가득 차 있었고, 08시경부터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웨이팅 하는 손님이 많다 보니 가게 옆에 웨이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넓게 있습니다. 웨이팅이 있더라도 포장을 할 경우는 웨이팅 없이 가능합니다.
메뉴는 단출합니다. 맛집은 메뉴가 단출하다더니 역시나입니다. 요즘 외식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 이 정도 가격이면 착한 가격인 듯합니다.
섞박지, 부추, 오징어젓갈, 고추와 된장 기본찬입니다. 섞박지는 시원한 맛에 식감도 단단하고 부추도 간이 세지 않아 밥과 같이 먹기 좋았습니다. 오징어젓갈은 따로 판매도 하는데 맛도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좋았습니다.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금방 음식이 나옵니다. 국밥류야 말로 진정한 K-패스트푸드인 듯합니다.
고사리해장국은 돼지고기를 삶은 국물에 돼지고기와 고사리를 잘게 찢어 넣고 끓인 국. 제주도 지역의 향토 음식이다.
육개장은 소고기를 넣은 개장국 스타일의 국이지만 예전부터 돼지고기와 고사리가 많이 나 소고기 대신 돼지고기를 넣은 듯 보입니다.
걸쭉한 해장국에 깨와 쪽파, 고춧가루가 있습니다.
잘게 결대로 찢긴 고사리와 돼지고기, 닭고기가 들어있습니다. 고사리의 식감과 닭, 돼지고기의 구수함이 잘 어울립니다.
이걸 국이라고 불러야 할까 죽이라고 불러야 할까 정도의 점도 높은 국물은 돼지육수의 구수함이 정말 좋습니다.
찐득하고 꾸덕한 육수는 감칠맛이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살짝 짠맛이 있었으나 밥을 마니 딱 간이 적당하게 좋았습니다.
맛있어서 싹싹 비웠습니다. 아침으로 뜨끈하고 든든하게 먹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리뷰를 보니 불친절하다는 말도 있던데 딱히 불친절은 못 느꼈고 키 크시고 날씬한 중년 남성분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공항에서도 가까우니 점심, 저녁 시간 피해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제주도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