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밍면옥] 춘천 서울식 평양냉면 맛집 추천
▪️허밍면옥
▪️강원 춘천시 충열로16번길 29
▪️화-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 20:3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0507-1392-0714
2020년경 춘천에 생긴 서울식 평양냉면집인 허밍면옥에 방문했습니다. 오픈 당시 서관면옥과 매우 비슷한 외관의 냉면이었어서 서관면옥 출신이 아닌가 싶은데 4년이 지나는 동안 여러 변화가 있어 초기의 모습과는 좀 달라진 비쥬얼을 보여줍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고 차선이 따로 없는 골목 이면도로여서 길가에 대면 됩니다.
내부는 깔끔한데 테이블이 많지는 않습니다. 단체 손님의 경우 문의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냉면은 만원이라는 미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만두도 4개에 6천원이고 수육들과 어복쟁반의 가격도 모두 다 착합니다. 배부른 상태로 혼자 와서 냉면만 먹었는데 다음에는 4명이 와서 이것저것 다 먹어보고 싶습니다.
냉면 맛있게 먹는 방법이 설명 되어있습니다.
냉면용 고기와 고춧가루 무, 쌀 모두 국내산 재료를 사용합니다. 메밀의 원산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른 후기들에 보이던 식용꽃은 올라가있지 않았습니다. 다른 냉면집이었으면 한조각으로 나왔을 양지 편육은 길게 두점으로 올라가있고 식초로 절인듯한 무생채, 오이절임, 얇은 배, 달걀 지단이 올라가있었습니다.
한우 양지로 내는 육수는 정말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구수한 소 육향이 강하게 때리는데 아주 잘 정돈된 맛이었습니다. 육수를 아주 정성들여 끓이며 불순물을 제거하는듯합니다. 간장으로도 간을 한 듯 하며 조미료도 딱 적당하게 들어가는듯 밸런스가 아주 잘 잡힌 육수였습니다. 2024년 통 틀어 가장 맛있게 먹었던 평냉 육수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순면인 면은 입에 넣고 씹자마자 메밀 맛과 향이 가득 풍겼습니다 면을 푸니 육수에 은은하게 곡향도 퍼지고 면에도 육수 맛이 스며들어서 좋았습니다.
기본찬으로 나오는 백김치도 슴슴하니 냉면과 잘 어울렸음.
사실 별 기대 안하고 방문하기도 했고 냉면을 먹기 30분전에 명동 닭갈비골목에서 배부르게 닭갈비를 먹고가서 의무적으로 후기를 올릴 생각에 방문했었는데 육수 첫맛을 보고 정말 너무 깜짝 놀랐습니다. 울산에서 풍로옥을 먹었을 때의 충격이었습니다.
서울에서 15,000원씩 하는 육향 세고 깔끔한 유명 평양냉면집들에 비해 전혀 밀리지 않았습니다.
*닭갈비는 혜정닭갈비에서 먹었는데 맛있고 친절함 추천합니다.
춘천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