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식당] 충북 괴산 허영만 식객 올갱이국 맛집 ‘맛식당‘ 영업시간 주차 가격 메뉴 후기
▪️맛식당
▪️충북 괴산군 괴산읍 괴강로 12
▪️목-일 09:00-14:00, 월, 화, 수 휴무
▪️올갱이국 ₩10,000, 올갱이국(특) ₩12,000
▪️☎043-833-1580
괴산 쌍곡계곡에 위치한 칠보산을 등산후 근처에서 먹을 곳을 찾다 괴산이 또 올갱이해장국이 유명해 먹고가야지 해서 거리는 좀 있지만 괴산 읍내에 위치한 올갱이해장국 전문 맛식당에 방문했습니다.
간판에 보니 허영만의 만화 식객에 나왔다고 해서 보니 식객의 주인공 성찬이 이 식당에서 된장을 받아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된장 맛집인듯합니다.
주차는 뒷골목 공영주차장 혹은 골목 길가에 대면 됩니다.
4인 테이블이 6개 있고 매장은 좁습니다. 손님은 적당히 계속 들어오셨습니다.
메뉴는 올갱이국과 특만 있고 올갱이, 쌀, 배추김치, 배추, 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을 사용합니다. 식당은 2대째 운영중입니다.
여자 사장님이 요리를 하시고 남자 사장님이 접객을 하시는데 진짜 정말 정말 친절하십니다. 최고...
올갱이국 특으로 주문했습니다. 깻잎무침, 무생채, 배추김치, 뽕잎나물, 장아찌, 청양고추가 같이 나옵니다. 사장님께서 일단 기본으로 올갱이국을 먹다가 추가로 간이 더 필요할 것 같으면 청양고추를 더 넣으라고 하셨습니다만 저는 기본 간이 아주 딱 좋아 더 넣어먹지는 않았습니다.
기본찬들은 다 맛있었는데 뽕잎나물이 특히 맛있어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구수한 냄새가 아주 좋은 올갱이국입니다. 보통 시래기를 쓰는 다른 식당과 달리 괴산의 올갱이해장국집들은 아욱을 넣고 끓인다는데 그래서 구수한 된장과 잘 어울립니다.
특이라서 그런지 올갱이도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쌉쌀한 올갱이의 맛을 좀 가리기 위해서인지 계란물을 입혔습니다. 그냥 올갱이의 맛도 괜찮고 계란물을 입혀도 꽤 신선하니 맛이 괜찮았습니다. 어디선가 국물에서 계란 맛이 나나 했더니 올갱이에 계란물을 부친 것이었습니다.
쌍곡계곡으로 하산을 하는데 물이 완전 깨끗해 놀랐는데 이런 깨끗한 물에 사는 올갱이라 그런지 더 신선한듯 했습니다.
아주 맛있게 먹었던 괴산 올갱이국 맛집 맛식당 후기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