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 송어] 충주 풍자 또간집 송어회 송어 매운탕 맛집 ‘고추장송어’ 메뉴 가격 주차 후기
충북 충주시 금봉대로 521
화-일 11:30-21:20
브레이크타임 화-금 14:30-16:30
브레이크타임 토-일 15:00-16:30
라스트오더 20:20
☎️ 043-848-4322
풍자의 또간집에서 충주 송어회 맛집으로 나왔다는 고추장 송어에 방문했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4-5대를 할 수 있기는 하지만 턱이 있어 주차가 쉬운 편은 아닙니다.
내부는 넓은 홀과 사진 우측편에 송어, 메기, 쏘가리, 향어 등 생선 이름으로 한 룸이 있어 단체 손님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합리적인 점심특선과 야채 비빔회, 매운탕이 메인메뉴입니다. 둘이 방문해서 송어회 1kg를 주문했습니다. 야채비빔회를 주문하면 매운탕은 무료로 제공되고 공기밥은 1,000원입니다.
주문한지 오래 지나지 않아 맛있는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송어회와 채소, 참기름과 마늘, 옥수수 샐러드, 번데기, 콩가루, 와사비와 직접 담근 양념장입니다. 번데기는 매콤하며 맛있었고 옥수수 샐러드도 괜찮았습니다.
송어회는 두툼하게 먹음직스럽게 썰려나옵니다. 상추와 양배추, 쑥갓과 약간의 당근이 채소로 나옵니다.
송어와 채소, 콩가루와 마늘, 참기름을 듬뿍 넣고 특제 양념장을 넣고 비벼먹었습니다.
송어회는 싱싱해서 비린내나 흙내 등 잡내가 일절 나지 않고 고소한 맛과 탱탱한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마늘을 듬뿍 넣어 감칠맛도 좋았고 다른 곳들과의 차별점은 고추장양념의 감칠맛이 매우 좋았다는 점입니다. 달달하면서도 은은하고 길게 매운 고추장 양념이 맛있어 물어보니 옥상에 30개의 장독대에 직접 고추장을 담군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게 이름도 고추장송어인듯 합니다.
아무튼 정말 맛있는 송어 비빔회였습니다.
매운탕에는 송어뼈들도 몇개 들어있었고 뼈에 붙은 고기들도 은근 많아서 먹을만 했습니다.
매운탕 국물은 마늘이 많이 들어간지 마늘의 감칠맛과 칼칼함이 매우 맛있었습니다. 매콤한 국물이었지만 손이 계속 가는 그런 매운탕 국물이었습니다. 마무리 하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매운탕이 나올때 새로 나온 반찬들입니다. 반찬들도 맛이 깔끔하고 좋아 밥과 매운탕과 먹기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방송에 나온 집들을 그렇게 신뢰하지는 않지만 충주 고추장송어의 송어 비빔회와 매운탕은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충주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