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식당] 충주 로컬 지역민 맛집 한식 제육볶음 들깨수제비 맛집 ‘문화원식당’ 영업시간 메뉴 가격 주차 후기
충북 충주시 중앙로 121
월-토 11:00-20:00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브레이크타임 14:00-16:30
☎️ 043-854-8869
충주 짜글이, 김치찌개, 제육볶음, 들깨 수제비, 김치 수제비 로컬 맛집 문화원 식당에 방문했습니다.
충주 관아공원 근처에 위치해있으며 가게 앞과 맞은편 주차 공간은 꽤 널널한 편입니다.
내부에는 4인 테이블 10개가 있습니다. 평일 11시 오픈하자마자 방문해서 첫 손님이었습니다. 11시 30분정도부터 손님이 하나둘씩 오더니 12시쯤 만석이 되었습니다. 주변 직장인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들깨수제비나 김치수제비를 드셨습니다.
돼지짜글이, 제육볶음, 동태전골, 민물새우탕 등 여럿이서 먹는 메뉴들과 돼지김치찌개, 참치김치찌개, 된장찌개, 청국장, 비지장, 들깨수제비, 김치수제비, 들깨칼국수, 김치칼국수 메뉴가 있습니다.
2인이서 방문해서 제육볶음 소짜리와 김치찌개 1인분이 먹고 싶었으나 찌개는 1인분이 되지 않아 제육볶음 소짜리와 들깨수제비를 주문했습니다.
원산지표시도 가게 한켠에 있습니다.
기본찬들입니다. 무난한 밥반찬들입니다. 김치가 푹 익어서 시원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제육볶음 소짜리와 들깨수제비가 나왔습니다. 들깨수제비에는 보리밥이 같이 나옵니다.
국내산 삼겹살이 두툼하게 썰린 제육볶음입니다. 돼지고기와 양파, 당근, 파가 있습니다. 양념은 은은하게 달면서도 살짝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고기와 채소에도 양념이 잘 배었습니다. 밥이랑 먹기 아주 딱 좋습니다.
고기는 잡내가 나지 않는 신선한 고기이고 살코기와 비계부위 밸런스가 좋습니다. 소짜리임에도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 2명이서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들깨수제비는 국물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멸치육수에 들깨맛이 강렬하게 나서 고소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수제비는 두툼하고 뭉툭하게 뜯어내지 않고 칼국수처럼 길쭉하게 뜯어냈습니다. 뜨끈하게 속을 달래기 아주 좋았습니다. 수제비를 먹다가 보리밥을 살짝 말아먹어도 맛이 좋았습니다.
한자리에서 오랜 기간동안 영업하며 주변 회사에서 식사시간에 찾아오는 맛집인 충주 로컬 맛집 ‘문화원식당’ 이었습니다.
충주 맛집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