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월] 화성 동탄 인근 반월동 삼성전자 평양냉면 목살구이 맛집 ‘반월’
경기 화성시 삼성1로 293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031-202-5404
화성 신동탄롯데캐슬아파트 바로 앞 식당가에 평양냉면을 파는 식당이 새로 생겼다는 말을 듣고 두 차례 방문하였으나 재료소진으로 조기마감하여 먹지 못하고 세번째 방문에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삼성전자 dsr타워 근처 식당가에 위치하고 있어 점심에 손님이 많은 반월입니다.
반월은 이북출신인 사장님의 어머니 비법 육수와 고기맛을 그대로 살린 평양냉면이라고 네이버 설명란에 적혀있어 기대가 컸습니다. 아마 상호명은 화성시 반월동에서 따온 듯 한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내부는 안쪽까지 넓게 있습니다. 상당히 넓습니다. 점심 시간엔 손님들이 정말 많습니다. 거의 모든분들이 제육볶음이나 오삼불고기를 드십니다. 역시 남자의 소울푸드 제육볶음입니다.
다양한 식사메뉴와 고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평양냉면이 맨 위에 올라가 있다는 점에서 평양냉면을 애정하고 자신있어한다고 느꼈습니다. 평양냉면+목살구이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으로는 양배추 샐러드와 열무김치, 계란말이가 나옵니다. 반찬들이 아주 밥반찬으로 좋습니다.
목살구이는 보기엔 양이 얼마 안되어보여도 은근 양이 많습니다. 불향이 입혀져있고 간간한 간장 베이스의 양념이 옅게 묻혀서 구워져나옵니다. 밥이랑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습니다.
냉면은 결대로 찢긴 양지와 지단이 올라가있오 오이와 무가 고명으로 꽤 많이 올라가 있습니다. 외관은 그럭저럭 평양냉면스러운 비쥬얼이었습니다.
육수는 육향은 거의 느낄 수 없고 새콤달콤한 동치미 베이스의 육수였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단동치미가 아닌 점에서 찾아야하나 싶었습니다.
사실 평양냉면이라는 음식의 정의가 소나 닭, 돼지, 동치미 등 다양한 육수에 메밀면을 사용한 냉면이지만 보편적으로 요즘 유행하는 서울식 평양냉면의 맛은 진한 소고기 베이스의 고소한 육향과 깔끔한 소금간인 육수에 있으니 요즘 보편적인 서울식 평양냉면의 맛과는 좀 달라보입니다. 다만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육수의 맛이니 어렵지 않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면이 정말 많이 실망스러웠는데 평양냉면집의 기본은 자가제면이라고 생각하는데 면의 느낌은 시판면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큰 기대를 갖고 방문한 동탄 인근 반월동 평양냉면집 반월에서 평양냉면은 비록 개인적인 입맛에 맞지 않았으나 제육볶음 등 일반 식사는 맛있어보여 다음에는 제육볶음을 먹으러 한번 방문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