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장국] 서울 강남 육개장, 한우 수육, 육회 맛집 추천 ‘혜장국’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6길 4
매일 11:00-22:00 라스트오더 21:30
월-금 브레이크타임 15:00-16:30
☎️ 02-595-3339
강남역 인근에 대구식 슴슴한 한우 육개장 전문점인 혜장국이 얼마전에 생겼고 생기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식사시간에는 긴 줄이 있을 정도입니다. 요 근래 더운 날씨가 지속되어 운이 좋게 웨이팅 없이 입장하였습니다.
오후 1:30경 늦은 점심 시간에 방문하였고, 내부에 웨이팅은 없어도 손님은 많이 있었습니다. 내부는 넓지 않아 단체손님은 은 좀 힘들듯 합니다. 다른 게시물들을 살펴보니 근처에 별관도 있다고 합니다.
대표메뉴는 한유육개장이고 수육과 전골, 육회도 판매합니다. 평일 점심에 수육을 사이드메뉴로 주문하면 할인이 들어갑니다. 한우차돌육개장과 중짜리부터 차돌박이가 들어가는 수육 중짜리, 한우 육회를 골고루 주문하였습니다. 주류는 일품진로 가격이 괜찮습니다.
원산지는 소고기는 국내산 한우 1++이고 김치에 들어가는 고춧가루만 빼고는 전부 국내산입니다.
기본찬은 단출한 편입니다. 김치류들도 슴슴하니 맛이 좋습니다. 다진마늘이 나와 육개장에 다진마늘을 넣으면 맛이 더 깊어지고 좋습니다.
큼지막한 한우수육 중짜리가 나왔습니다. 양지부위와 차돌박이 두점이 올라가있습니다.
차돌박이 부위는 입에 넣자마자 녹아내리고 고소한 육향이 아주 좋습니다. 양지도 고소하고 부드럽고 맛이 좋습니다. 적당히 잘 삶아진 부드러운 수육은 온도도 따뜻하고 식감도 좋습니다. 술안주로 매우 좋습니다. 단 한조각이 너무 커서 살짝만 조그맣게 나오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큼지막하고 야들야들 맛있는 수육입니다.
아주 윤기가 좋은 쌀밥과 육개장이 함께 나왔습니다. 밥이 정말 맛있습니다.
차돌육개장은 16,000원으로 가격이 꽤 나가는 편입니다. 일반 육개장에 비해 차돌박이가 3점 들어있던 것 같습니다. 육개장에 들어있는 차돌박이도 질기지 않고 고소하고 부드러웠습니다. 차돌박이 외에도 큼지막한 고기가 육개장 안에 많이 들어있었으며 육개장에 들어있는 고기도 질기지 않고 잡내 없이 잘 삶아져 아주 맛이 좋았습니다.
기존에 먹었던 칼칼하고 고추기름 맛이 강하게 나는 육개장이 아니고 깔끔한 육개장의 맛입니다. 대구식 육개장이라는데 뭔가 육개장계의 평양냉면이 아닐까 싶은 그런 맛입니다. 깊은 맛의 육수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그런 맛입니다.
한우 1++ 육회는 정말 신선한 비쥬얼을 자랑합니다. 기름장에 다진마늘을 풀어 김과 싸먹으면 맛이 아주 좋습니다. 식감과 육향이 매우 좋습니다. 소주안주로 정말 좋습니다.
퀄리티 좋은 한우 육개장과 수육, 육회 모두 괜찮은 가격에 즐길수 있는 강남 맛집 혜장국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