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미정육식당] 천안 불당동 한우 맛집 ‘육미정육식당’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2길 19
화-일 16:00-24:00 라스트오더 23: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041-566-9894
늦은 시간에 하는 한우 식당을 찾다가 불당동에 위치한 육미정육식당이 24시까지 영업한다고하여 방문했습니다.
저녁 9시가 넘어서 방문했는데도 손님이 꽤 있었습니다. 내부는 넓은 편입니다.
가게 입구에서 워터에이징으로 고기를 숙성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차림비다 없는데 가격이 괜찮습니다. 삼겹살과 목살 가격도 저렴합니다. 살치살 먼저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은 파절이와 양파절임, 명이나물, 백김치와 청포묵 냉국이 나옵니다. 냉묵국이 맛이 시원해서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추가반찬은 셀프코너에 푸짐하게 있습니다.
단단하고 좋아보이는 숯입니다.
살치살은 1++(8)라고합니다. 1++(9)에 이어 두번째로 마블링이 좋은 1++(8)이니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보이는 비쥬얼은 아주 마블링이 좋았습니다.
살짝 익혀 먹어봤습니다. 기존에 먹었던 살치살들은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으며 많이 먹으면 살짝 느끼한 그런 부위였는데 육미정육식당의 살치살은 안창살이나 제비츄리같이 다른 곳들의 살치살과는 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와사비 올려 소금 찍어먹으니 맛은 좋았습니다.
살치살을 다 먹고 육사시미도 주문했습니다. 육사시미 신선도가 정말 좋습니다. 식감도 쫄깃하면서 부드럽고 아무튼 육사시미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가격도 200그램에 2만원으로 저렴한편입니다.
마무리로 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두부가 잔뜩 들어있고 맛은 여느 고깃집 된장찌개에 뒤쳐지지 않는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늦은 시간 방문 해 한우와 한돈 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천안 맛집 육미정육식당이었습니다. 비록 살치살은 기대했던 맛은 아니었으나 맛이 나쁘지는 않았고 육사시미가 상당히 맛있었습니다.